x

사이트맵

복지관소개
관장 인사말 목록
관장 인사말
관장 사진

“행복한 동행, 진실된 감동, 동감(同感) 공동체”

저희는 어르신들 곁에서 같은 속도로 함께 걷고(同行), 진심과 성실로 교감하면서 감동(感動)을 엮어가는 공동체를 지향합니다.

광교노인복지관은 2014년 2월 12일 개관한 이래 다양한 모양으로 동감 공동체를 일구어 왔습니다. 온기와 사랑이 넘치는 공간으로 성장하기까지 주체적으로 활동해주신 어르신들과 착한 이웃들의 헌신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그물이 삼천 코라도 벼리가 으뜸이다'라는 속담이 있습니다. 복지를 이루는 바탕은 한 두 줄의 관계가 아니라 벼리가 있는 그물 관계입니다. 돕는 이웃과 주체적인 어르신, 그리고 지역자원의 관계를 살피고 유지하는 역할이 필요합니다.

광교노인복지관이 그 관계의 그물에서 「벼리」를 잘 사용하여 생동시키는 사회사업을 실천해가겠습니다. 그래서 지역사회와 함께 공생하고 자주하면서 행복한 사람살이가 이루어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돕는 이웃들을 더 주선하고 관계의 선을 더 확충하며 그물을 만들고 보수하여 사용하는 어부처럼 사회사업의 핵심사명을 수행해 가겠습니다. 모든 직원들이 사랑과 성실을 마음에 새겨 헌신된 전문가(committed professional)로 일하겠습니다.

어르신의 활기찬 삶과 명품인생을 응원하며 존경의 마음을 담아 감사드립니다.

광교노인복지관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용약관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 직원로그인

주소 :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센트럴타운로 22 (이의동)
E-mail : ggsw2013@naver.com
TEL : 031-8006-7400 FAX : 031-8006-7459

Copyright©광교노인복지관 All right reserved. Designed by 미르디자인